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주 메뉴

사이트맵
분노한 여성의 목소리를 들어라 - 국제앰네스티 특별토크

지난 5월 9일 국제앰네스티는 대통령 취임 1년을 기해, 젠더불평등을 직시하지 못하는 정부 기조를 우려하며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비롯한 여성인권, LGBTI인권 후퇴의 징후들을 한국의 대표적 인권 활동가 및 정치인의 인터뷰로 담아냈다. 영상 상영 후 패널토크에는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여파와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의 나영,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의 한희 그리고 장혜영 정의당 국회의원이 참석해 이야기를 이어간다.

 

* 무료

 
일시

8.29(화) 19:00
분노한 여성의 목소리를 들어라 - 국제앰네스티 특별상영

장소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 6관

상영코드

522

패널

여파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대표)
박한희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집행위원)
나영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SHARE 대표)
장혜영 (정의당 국회의원)

지역여성영화제 네트워크 간담회

2019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서울, 인천, 대구, 광주, 제주를 비롯한 14개 지역 여성영화제의 활동가들이 모여 지역여성영화제 네트워크 협의회를 공식적으로 발족했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여성영화제’의 이름으로 우리나라의 여성 영화인들을 발굴·소개하고, 여성의 시선으로 사회적 이슈를 다룬 영화와 여성서사 영화를 함께 논하며 우리 사회에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여성영화제 네트워크는 지역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연대를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도모하며 매년 간담회를 진행한다. 25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지역별 여성 이슈를 공유하고 국내외 여성영화의 흐름을 짚어보는 등 네트워크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 본 행사는 외부 초청 없이 네트워크 구성원 참여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일시

8.25(금) 14:00

장소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3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