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피치&캐치 Pitch&Catch

피치&캐치 프로젝트 피칭(이하 ‘피치&캐치’)은 여성 창작자의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육성한다. 매년 탄탄한 작품을 배출하며 월등한 제작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는 ‘피치&캐치’는 공모를 통해 우수한 기획개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피치&캐치’만의 차별화된 피칭LAB을 통해 작품을 발전시켜 영화산업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경쟁 피칭 프로그램이다.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피치&캐치’는 총 122편의 작품이 공모 접수하여 치열한 예심을 치르고, 극영화 5편과 다큐멘터리 5편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10편의 프로젝트는 두 달여간 집중적으로 피칭 닥터링과 작품 멘토링을 받게 되며, 8월 30일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점에서 공개되는 피칭 행사에서 피칭 결과물을 선보이며 경쟁하게 된다. 피칭 행사 후에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그 어느 때보다 확장된 영상산업 관계자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게 된다. 피칭 행사와 비즈니스 미팅은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신청 접수도 가능할 예정이다. 

 

13회 ‘피치&캐치’에는 현물지원 포함 총 8,100여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본심으로 치러지는 피칭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다섯 명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단이 참석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게 되며, 수상작은 8월 31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폐막식에서 공개된다. 
 

 

후원 | 메가박스중앙(주), (주)영화사진진, 포스트 핀, 벨로시티 엔터테인먼트

 

피치&캐치 로고

여성 영화 산업 네트워크의 중점이자 구심점으로서의 피치&캐치

피치&캐치 로고는 크게 세 개의 모양을 통해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를 상징하는 영화 영사 모양
네트워크를 상징하는 와이파이 및 기지국 모양
여성을 상징하는 ‘여성’의 초성 o ㅅ 모양